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갑상선 검진부터 약물치료, 갑상선암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ALL IN ONE SYSTEM

갑상선기능항진증

• 증상

피로감, 심장박동수 빨라짐, 더위, 과다한 땀,
    체중감소, 쉽게 숨이 참, 안구돌출, 설사

• 검사

혈액검사

• 치료

약물 치료

갑상선호르몬이 과량으로 몸속에서 돌아다니는 상태로, 필요 이상으로 에너지 대사를 하고 있어 몸에 이상 증상이 나타납니다.
원인으로 "그레이브스병"이라고 갑상선호르몬이 통제를 벗어나서 지나치게 많이 만들어지는 경우나, 파괴성갑상선염으로 갑상선호르몬 저장 공간이 망가지면서 많은 양의 호르몬이 한꺼번에 쏟아져 나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레이브스병을 오랫동안 방치하면 목이 커지면서 안구가 돌출되어 시야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초기에 발견하여 약물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 복용 기간은 병에 따라서 1개월부터 몇 년까지 개인마다 다 다릅니다.
정기적으로 혈액검사를 하면서 약 용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간혹 약물로 조절이 안 되는 경우는 수술적 치료로 갑상선을 제거하기도 합니다.
수술 후에도 혈액검사로 호르몬수치를 정기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